윤재성영어

공지사항 영어에 대한 이야기 우수 수강후기 수강생 동영상 강연 동영상

우수 수강후기

Search
저는 금년 한국나이 71세입니다. 2019-07-09 김두섭


 

 

윤재성 영어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을 위해 제가 그동안 느낀 점을 알릴 수 있게 되어 참으로 그 기쁨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윤재성 영어를 접하게 된 동기


저는 금년 한국 나이 71세, 과거 건설사에서 40여 년간 경험을 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국, 내외 일해 오면서 영어에 대한 아쉬움을 늘 갖고 있었습니다.

 

한국 사람들이 해외에 근무하면서 영어로 언어소통하는 데는 어느 누구도 자유스럽지 못했습니다. 머릿속에 외운 영어 단어 나열하는 정도지요. 우선 상대방과의 대화가 부자연스러우니까 일처리가 원만하지 못했습니다. 많은 시간이 낭비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더욱이 Global화 시대라 어딜 가나 국제어인 영어가 기본일뿐더러 한국이 G20 국가 내에 있다는 것은 누구나 영어로 소통하는 것은 자유로워야 된다고 봅니다.

 

그러나 현실은 참담하기 짝이 없습니다.

업무에 관련된 몇 가지 외에는 대다수 사람들이 외국인과의 대화에서 소통이 안되고 있습니다. 소통이 되는척하는 것입니다.

 

감성적인 소통이 안되니 진지한 상대방의 의중, 지식을 파악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해외 사업 영업 및 추진에 있어서 미치는 손실이 최소 10%는 된다고 봅니다.

 

직장을 퇴직하고 나서 궁금증을 풀기 위해 윤재성 영어에 더욱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윤재성영어의 방법에 있어서 의문은 있었지만 방법이 독특함을 인정했습니다.

 

 


 

 

○본인이 아는 윤재성 영어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특징

첫째, 외우지 않는다는 것.

둘째, 개인의 여유시간을 활용해서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가이드의 말대로 따라서 흉내만 내면 된다는 것.

셋째, 어느 정도 접근이 되면 중독성이 있다는 것.

 

 

 

○그럼 저의 경우를 간단히 설명드리면


저는 윤재성 영어가 참 궁금해서 시작을 OFF Line에서부터 시작했습니다. 그 후에 On Line 집중반도 수강했습니다.

 

우선 누구나 부담 없이 천천히 따라 하기 하는 것처럼 저도 똑같은 방법으로 하루의 자투리 시간을 이용했습니다. 누구나 그렇듯이 천천히 따라 하기를 6개월에서 8개월 정도 길면 1년 지나면 발성이 바뀌게 됩니다.

 

저도 정확지는 않지만 시작한 지 10개월 정도 된 것 같아요.

외국 방송을 듣는데 갑자기 귀에 무슨 뜻인지는 모르지만 단어가 선명하게 들리는 시점이 있었습니다.

 

이 시점이 제가 추측하기엔 우리 어린애가 말을 배우기 위해 옹알이 하는 시점이 있지요. 그런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그 시점이 발성이 변하는 시점이었습니다.

 

그때부터 점점 재미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 후 부담 없이 계속 반복적으로 따라 하기를 하면서 그다음 궁금증은 들리긴 들리는데 무슨 뜻인지 감이 늦어서 또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스피킹 과정 2달째 갑자기 지난번에 발성 시점에 경험했듯이 외국 방송을 듣고 있는데 말이 들리면서 말 뜻이 자연스럽게 우리말처럼 인지가 되었습니다.

 

뭔가 궁금하고 답답했던 가슴이 확 풀렸습니다. 이제는 영어의 완성이 되겠구나 하는 자신감과 확신이 드는게 너무 기뻐서 윤재성 원장님과 전화 통화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는 우리가 어릴 때 한국말 배울 때처럼 점점 들리는 폭이 넓어지고 긴장이 없어지면서 변해가고 있습니다. 그러니 중간 중간 단어를 모르더라도 전체 뜻을 인지 할 수 있으니 궁금증이 해소가 됩니다.


지금 기분은 조금 더 지나면 말도 술술 나올 거라 생각합니다.




 ○향후 윤재성 영어가 사회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 잠시 생각하면


우리나라는 영어교육에 투자하는 시간과 비용을 생각할 때 그 손실이 천문학적인 숫자라고 생각합니다. 시간과 비용 낭비가 윤재성 영어 습득 방법이 전파되면 국가 경제에도 영향을 크게 미쳐 큰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우선 공/사교육비 절감 그리고 국가경쟁력 우위성 확보, 영어교육에 투자한 시간 절감으로 다분야에 생산성 증진입니다.

 

고로 개인은 물론 국가에도 이득이 되는 것입니다.

 

첨언으로 우리가 도대체 영어교육에 몇 년을 투자합니까

평생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초등학교 3년이면 영어교육 기본은 된다고 봅니다.

 

오늘 아침에 전철에서 잠이 모자라 초췌한 얼굴을 지닌 고3쯤 되어보이는 여학생이 열심히 영어 책자를 외우는 것을 보았습니다. 수능 대비겠지요. 저런 어린 학생들이 족쇄에 풀려날 날이 머지 않았구나 생각하면서 우리나라 영어 교육 정책을 비판하고 싶습니다.

 


 

 

세종대왕이 한글 글자를 발견하여서 한문에서 한글로 바뀌어 국민 누구나 쉽게 소통하듯이 우리나라도 곧 영어 소통에 자유로워질 날이 곧 온다고 믿으면서 제 소견을 마칩니다.

 

"끈기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윤재성 영어 파이팅"

 

 

 






* 회원님의 자필 후기를 타이핑하였습니다. 

고객센터

국내1661-5205
해외070-4904-4674   
82-31-705-1414

Copyrights 2017 윤재성영어 All Right Reserved.